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15일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시각화'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로고스데이터의 연구소장/기술본부장인 강신환 부사장이 진행했다. 강신환 부사장은 특강을 통해 "현재 많은 기업과 교육기관에서 AI를 반영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고 IT기술에 유연한 20~30대는 이미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과제에 적극 활용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즈니스 인텔리젼스(BI) 영역에서도AI 도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각 솔루션사마다 자신들만의 자연어 처리 기능이 탑재된 AI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AI를 통해 데이터로 질문해 즉시 답을 얻고 AI가 제안하는 차트를 선택해 그 안에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BI솔루션의 기본적인 작업 방식과 AI활용 능력만 학습한다면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시각화 분석자료 구현이 가능하다”며 "기본적인 학습 과정이 보장된다면 취업 현장에서도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데이터사이언스는 50%는 과학, 50%는 아트로 여겨지며 이 중에서도 데이터 시각화는 그 본질을 가장 사실적으로 드러내는 분야로 평가되고 있다”며 "이에 본과는 마케팅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지향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시각화' 과목을 꾸준히 강화해왔다. 특히 24학년도부터는 데이터 시각화 도구에 대한 재학생 전문성을 한층 더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이에 더해 태블로 국제자격증뿐만 아니라 국내자격증과도 연계된 교과목을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 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24년부터는 업계 전문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12월1일부터 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학력이상이면 누구나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산업체위탁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시각화' 특강 진행
2023.11.16
00:00:00
[기사보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